티스토리 뷰

MacBook Pro에서 Touch Bar를 사용하는 방법


출처 : Apple.com



MacBook Pro (15-inch, 2016) 및 이후 모델과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4개) 및 이후 모델의 키보드 상단에 위치한 Touch Bar는 사용자가 진행 중인 작업에 맞게 조정되며, 필요에 따라 직관적인 단축키와 앱 제어기를 제공합니다.

Control Strip에서 시스템 제어기 및 설정 찾기
MacBook Pro를 시동할 때 Touch Bar의 오른쪽에 있는 Control Strip에 음량, 음소거, 디스플레이 밝기, Siri 등의 익숙한 몇 가지 버튼이 표시됩니다. esc(escape) 버튼은 Touch Bar의 왼쪽에 나타납니다.
 

시스템 제어기: Control Strip의  아이콘을 탭하면 Control Strip이 확장되고 밝기, Mission Control, Launchpad, 미디어 재생 등의 시스템 제어기가 표시됩니다.

조정을 마친 후  아이콘을 탭합니다. Control Strip은 Touch Bar 오른쪽의 작은 버전으로 되돌아가고 esc 버튼이 왼쪽에 표시됩니다. 언제든지  아이콘을 탭하면 Control Strip이 확장되고 모든 시스템 제어기가 표시됩니다.
기능 버튼: Touch Bar의 F1~F12 기능 버튼을 사용하려면 키보드의 왼쪽 하단에 있는 기능(fn) 키를 길게 누릅니다. 기능 키가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Mac을 사용할 때 Touch Bar는 진행 중인 작업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되어 사용 방법을 이미 알고 있는 관련 도구를 보여 줍니다. 

앱에서 Touch Bar 제어기 사용하기

Mac에 내장된 대다수의 앱에는 일반적인 작업을 더욱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해 주는 Touch Bar 제어기가 있습니다. 또한 즐겨 찾는 타사 앱에서도 Touch Bar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Finder




      

탐색하기 및 보기: Finder에서 Touch Bar의 화살표를 탭하여 항목을 앞뒤로 움직일 수 있으며  아이콘을 탭하여 훑어보기에서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기 및 정렬하기:  아이콘을 탭하면 파일과 폴더를 보고 정렬하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공유하기:  아이콘을 탭하여 파일 공유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태그 지정하기:  아이콘을 탭하면 항목에 적용할 수 있는 태그가 표시됩니다.
 
Safari





즐겨찾기 방문하기: Safari에서 Touch Bar에 있는 즐겨 찾는 웹 사이트를 탭하여 해당 웹 사이트를 열 수 있습니다.

탐색하기 및 검색하기: 오른쪽 또는 왼쪽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앞으로 또는 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검색 필드를 탭하여 검색을 시작할 수 있으며  아이콘을 탭하여 새 탭을 열 수 있습니다.
 
Mail


 

    

일반적인 작업 수행하기: Mail에서 Touch Bar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작성 또는 아카이브하거나 정크 메일로 표시하고, 메시지에 회신하거나 깃발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자동 완성 사용하기: 텍스트를 작성하는 Mail이나 다른 앱에서 Touch Bar는 입력하는 단어를 예측합니다. 단어나 이모티콘을 탭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서식 지정하기: 메시지를 입력할 때 일부 텍스트를 선택하면 Touch Bar에서 볼드체, 이탤릭체 및 목록 등의 서식 지정 옵션이 나타납니다.
 

이모티콘으로 말하기: Mail 및 메시지 등의 앱에서 단어 대신 이모티콘을 선택하여 재미있는 방식으로 의미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탭하여 자주 사용하는 이모티콘을 표시한 다음 이모티콘을 탭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사진




      

빠른 라이브러리 탐색: 사진 앱에서 Touch Bar를 사용하여 손가락으로 축소판을 밀어 원하는 사진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탭하여 선택한 사진을 즐겨찾는 사진으로 표시하거나,  아이콘을 탭하여 자동 화질 향상을 사용하거나,  아이콘을 탭하여 사진을 회전하거나, '추가'를 탭하여 사진을 앨범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하기: 편집 보기에서 사진을 열면 Touch Bar 제어기를 사용하여 조명, 색상, 흑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탭하면 필터 및 자르기 도구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조정을 마친 후  아이콘을 길게 탭하면 원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지도



      

내 위치 찾기: 지도 앱에서 Touch Bar의  아이콘을 탭하여 내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 필드를 탭하여 원하는 장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내 주변 보기: Touch Bar는 식당, 호텔 및 주유소 등 주변 장소가 범주화된 버튼을 보여 줍니다.
 

찾아가기: 방문할 장소를 선택하여 경로, 전화하기, 웹 사이트 보기 등의 옵션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메모




      

메모하기: 메모 앱에서 Touch Bar의  아이콘을 탭하여 새로운 메모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탭하여 체크 리스트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서식 지정하기:  아이콘을 탭하여 텍스트를 정렬하거나 볼드체, 이탤릭체 또는 밑줄을 적용할 수 있는 버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 적용하기:  아이콘을 탭하면 번호가 매겨진 목록, 구분점이 있는 목록 또는 머리말 등의 단락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



      


일정 보기: 캘린더에서 '오늘' 버튼을 탭하면 오늘의 이벤트를 표시할 수 있으며, Touch Bar를 밀어서 이전 또는 다음 달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편집하기: 캘린더에서 이벤트를 선택한 후 탭하면 이벤트 세부 사항을 보거나 시간 또는 장소를 편집하거나 초대받은 사람을 추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FaceTime

     
통화 관리하기: FaceTime에서 Touch Bar를 이용하여 전화를 걸거나 받고, 발신자 정보를 확인하고, 전화를 받을 수 없을 때 메시지 또는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Touch Bar 사용자화하기

Finder, Mail 및 Safari 등의 여러 앱에서 Touch Bar를 사용자화할 수 있습니다.
보기 > Touch Bar 사용자화를 선택합니다. 디스플레이에 다음과 같은 사용자화 윈도우가 나타나고, 이 윈도우에서 자주 사용하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Touch Bar를 사용자화하면 버튼이 흔들리고 왼쪽에 완료 버튼이 표시됩니다.
커서를 이용하여 원하는 항목을 디스플레이에서 Touch Bar 아래로 드래그할 수 있습니다. Touch Bar 내에서 항목을 왼쪽 및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여 재정렬하거나 Touch Bar 밖으로 드래그하여 항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완료하면 Touch Bar에서 '완료'를 탭하거나 화면에서 '완료'를 클릭합니다.
Control Strip 사용자화하기
Siri를 포함한 Control Strip 버튼을 추가, 제거 또는 재정렬할 수도 있습니다.
Finder와 같이 사용자화가 지원되는 모든 앱에서 보기 > Touch Bar 사용자화를 선택합니다. Touch Bar의 Control Strip 영역을 터치하여 Control Strip 사용자화로 전환합니다. 그런 다음 커서를 이용하여 원하는 항목을 디스플레이에서 Control Strip 아래로 드래그합니다. Control Strip 내에서 항목을 왼쪽 및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여 재정렬하거나 Touch Bar 밖으로 드래그하여 항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완료하면 Touch Bar에서 '완료'를 탭하거나 화면에서 '완료'를 클릭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의 키보드 섹션에서 'Control Strip 사용자화'를 클릭하여 Control Strip 사용자화 모드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Touch Bar로 손쉬운 사용 옵션 사용하기

Mac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손쉬운 사용 기능으로도 Touch Ba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Touch Bar 명령을 소리 내어 읽어주는 VoiceOver로 전환하려면 command 키를 누른 상태에서 Touch ID(전원 버튼)를 세 번 누릅니다. 



공지사항